[협회소식] ‘그린빌딩의 날’ 컨퍼런스 참여
2021-04-30
[협회소식] 한국녹색건축기술협회 총회 및 간담회 개최
2021-06-24

[협회소식] 한국녹색건축기술협회, 첫 이사회 개최!

지난 2021년 5월 27일 ‘(사)한국녹색건축기술협회’의 첫 이사회가 협회사무국 회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000년대 초반 건축환경이라는 학문에 기초해 태동한 녹색건축 컨설팅분야는 2008년 저탄소 녹색성장 선언 이후 급격한 성장을 거듭했고, 이즈음 녹색건축 전문컨설팅 기업도 다수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녹색건축 컨설팅 분야의 역할과 책임을 통감하기 시작하며, 2013년 ‘한국친환경건축컨설팅협회’를 설립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서울건축문화제, 그린빌딩 코리아 국제컨퍼런스 및 박람회, 녹색건축한마당, 친환경건축 심포지움, 그린리모델링 사업지원 등 다양한 행사와 정책 분야에서 적극적 활동과 지원으로 대한민국의 녹색건축문화를 구축해 나가는데 적지 않은 기여를 해오고 있습니다.

녹색건축 기술의 수준 향상과 조금 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녹색건축 관련 분야의 포괄적 구심점 역할 수행을 위해 협회명을 ‘한국녹색건축기술협회’로 개명하였고, 지난 2021년 4월 23일 서울특별시로부터 사단법인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사업법인 승인 후 진행된 이번 첫 이사회에서는 협회의 주요사업 내용을 재차 확인하고, 올해 협회에서 수행할 사업의 방법과 일정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첫 해인 올해, 우선적으로 진행할 사업과 논의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녹색건축기술 사업관련 개인 및 기업의 실적 증빙 사업
-녹색건축 세미나 및 포럼의 시기와 방향
-전문기술자료의 제공 및 공유 방법
-임시총회 일정 및 회원사 공지

새출발하는 ‘(사)한국녹색건축기술협회’는 최근 정부와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그린뉴딜 정책, 탄소중립 선언, 그린리모델링 사업 등에서 20여년 이상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많은 격려와 지원 부탁드립니다.

(참석자 : 신지웅회장(이에이엔테크놀로지), 김민성부회장(썬앤라이트), 김학건총무부회장(친환경계획그룹청연), 고정림이사(친환경기술 및 시스템위원회 위원장_이에이엔테크놀로지), 박창영이사(녹색정책 및 인증위원회 위원장_미래환경플랜), 허지호이사(도시재생위원회 위원장_청마), 박상원이사(친환경자재위원회 위원장_한국건설환경), 원종연이사(교육출판위원회 위원장_네드), 안병욱이사(에너지기술위원회 위원장_안파트너스), 지상준이사(녹색건축가치위원회 위원장_엘씨씨코리아), 이홍석이사(기획홍보위원회 위원장_해늘건설기술원)